코리안 소닉 MKF이찬형.일본챔프와 대결 D-1 이상무
코리안 소닉 MKF이찬형.일본챔프와 대결 D-1 이상무
MKF챔피언 이찬형이 라이즈 116에 출전해 슈퍼 페더급(60kg)급 챔피언 고우다이 노베(일본)와 대결한다.
현지언론에 따르면 ‘이찬형’과 ‘고우다이노베’는 동일하게 60.5KG으로 통과하였으며,개체가 끝나고 편안한 식사를 하였다고 한다.
이찬형은 “라이즈 챔피언과 대결에 멋진 경기 펼치수 있게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것이며, 상대 스타일 파악에 대비해 많은 훈련과 이미지 트레이닝을 해서 대처 방법 또한 준비했다.”고 전했고 코우다이 노베는 “이찬형의 몸을 보니 강한선수 인거 같다. 내일 멋진경기가 예상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시합을 마치고 이찬형은 오는 26일 MKF얼티밋빅터03.(퀸즈컵 파이널.4)에 연이어 출전하며 상대는 태국 WMC챔피언인 툼 싯욧통 선수와 일전을 치룬다.
한달사이에 두경기를 치루며 그것도 모두 각나라의 챔피언과 승부를 겨룬다.
특히 이번 RISE대진은 메인이벤트경기이다. 논타이틀이긴 하지만 일본중견단체 라이즈(RISE)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있는 한국의 MKF프로모션과의 2017 첫교류라는데 의의가 있다.
이찬형의 세컨으로 참여한 MKF프로모션 김동균 대표는 “일본입식격투기단체 라이즈 대표와 독대를 했다.좋은 소식이 있다.조만간에 정리해서 발표하겠다”고 의미심장한 말로 메시지를 남겼다.
출범10년차를 맞은 MKF는 최근 공식홈페이지오픈과 함께 SNS역량강화에 힘쓰는 반면, 태국의 WMC,일본의 라이즈와의 선수교류를 연이어 성공시키며 글로벌 단체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