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안 세계프로킥복싱대회, MKF극강 인증스포츠뉴스 2018. 4. 23. 02:25
22일 31회 함안 아라문화제 기념행사로 펼쳐진 세계프로킥복싱 대회에서 MKF출신 파이터들이 압승으로 극강임을 인증했다.
7경기중 5경기에 MKF파이터들로 구성된 이번대회에서 주진규(티클럽)선수의 판정패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은 모두 전승을 거두었다.
1경기로 부담을 안고 링에 올라선 이범규(안산투혼)은 조영훈(백호 마린킹)의 초반러쉬에 잠시 밀리는듯 했으나 복싱스킬로 차분히 대응을 하다 2R펀치에 의한 KO승을 거두며,최근 2연승을 기록했다.
2경기의 주진규(티클럽)와 이정수(순천 일기일회)의 경기는 어린선수로 구성된 YOUTH경기로 가장 박진감이 넘쳤다.네임밸류에서 앞선 주진규는 노련한 경기로 풀어나갔으나 초반 1.2라운드에 내어준 정타가 부담으로 남았다.3라운에서 우월한 경기를 보여주었지만 판정패를 당했다.이정수(순천 일기일회)는 ‘수도권 선수와 1도의 격차도 없다’는 말을 지켰다.
3경기 김민수(티클럽)과 방재혁(코리안탑팀)의 경기는 클래스가 높은 경기였다.
종합격투기 출신인 방재혁은 예상과 달리 킥컴비네이션이 다양했다.변칙적인 공격과 패턴탓에 김민수는 초반 해법을 못찾는 듯 했으나 본인의 특기인 하이킥과 최근 보강한 니킥까지 연이어 적중시키며 3번의 다운을 빼앗아 2라운드 TKO로 본인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4 경기 천성일(전주스타)와 소야트(키르키즈스탄)의 대결또한 화끈했다. 177CM의 우월한 신장을 가진 천성일은 공격적인 성향의 소야트를 맞아 원거리에서 포인트를 쌓아 나갔다.
하지만,2라운드에 작심하고 덤빈 소야트 선수에게 카운터 펀치를 맞고 다운을 당한 천성일은 3라운드까지 점수를 회복하지 못하고 판정패를 당했다.
5경기 소아트 선수와 같은 소속인 타이혼짐의 막스(러시아)선수는 박준서(백호 총본관) 선수와 예상외의 난타전으로 3라운드 내내 이어졌다.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시간보다 판정발표가 지연되었고, 결국 막스의 손이 올라갔다.타이혼짐은 소야트,막스 두선수의 트로피를 가지고 상경하는 가벼운 발걸음이 되었다.
6경기 여성부 경기는 가장 인기있는 경기였다.행사가 지역최대축제인데다가,관람객이 다양한 층이어서 단연 시선을 끄는 여성부경기는 볼만했다.
화려한 기술의 강예진(마산스타)는 라운드가 거듭될수록 MMA까지 진출한 장현지(홍진K-1)의 힘을 극복하지 못했고 결국 장현지가 판정승을 거두었다.
7경기 메인이벤트인 최경현(J팀 철인)와 이바이(카자흐스트탄)선수의 대결은 힘에서 우세한 이바이가 초반 승부를 보려 강하게 밀어부쳤다.하지만 노련한 최경현은 가드를 풀고 1라운드 중반 강력한 미들킥이 숙이고 들어오는 이바이의 옆구리와 안면을 적중시켜 그대로 다운시켰다.
최경현은 웰터급 챔피언으로서 방어전을 성공시키며 벨트를 지켜내었다.특히 지난 9월 MKF가 주최한 K-1대회에서 챔피언인 히데키에게 패를 기록하며 구겨진 자존심을 회복하기에 충분했다.
MKF는 극강 입식격투기를 표방하고 있다.
격려차 대회장을 방문한 김동균 대표는 “입식격투기라는 큰 틀에서 어떤 단체든 공조하여 이벤트를 만들어 가는 것이 입식격투기 발전의 실질적인 답이 될것’이라고 밝혔다.
1경기 조영훈(백호 마린킹) VS 이범규(안산 투혼) 이범규 TKO승
2경기 주진규(티클럽) VS 이정수(순천 일기일회) 이정수 판정승
3경기 김민수(티클럽) VS 방재혁(코리아 탑팀) 김민수 TKO승
4경기 천성일(전주스타) VS 소야트(키르기즈스탄) 소야트 판정승
5경기 박준서(백호 총본관) VS 막스(러시아, 향남 타이혼) 막스 판정승
6경기 강예진(마산스타) VS 장현지(홍진K-1) 장현지 판정승
7경기 최경현(한국, 부산J팀철인) VS 이바이(카자흐스탄) 최경현 KO승
'스포츠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최초 고등격투대전 MKF에서 개최 (0) 2018.05.21 입식격투단체 MKF 고교격투대전 K-1 YOUTH CHAMPION 공고!! (0) 2018.04.25 MKF프로모션이 K-1연말 그랑프리 이벤트를 ‘전국 고교격투대전’(K-1 YOUTH CHAMPION)으로 발표했다. (0) 2018.04.19 MKF/K-1 전국고교격투대전 (K-1 YOUTH CHAMPIONSHIP)의 1차 스팟영상입니다 (0) 2018.04.19 함안 아라문화제,킥복싱 국제전 개최,MKF선수 대거출전 (0) 2018.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