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크로닷 부모사기행각. 무엇이 문제일까? By 까pd
    사회가중계 2019. 4. 13. 02:51








    서두부터 말씀드리지만…

    난… 갚지않을 목적으로 돈꾸는 사람 정말 쓰레기라 생각한다.

    물론 갚으려 했으나 없어서 미안한 양심의 사람도 있다.이건 예외다..어떻게 구별할까??

    사람은 마음과 마음으로 전달이 되는 것. 서로간에 이해관계가 성립되면 된다.

    그리고 갚을사람은 진짜 얼마라도 갚으면서 미안하다고 한다…

    이제 서두는 됐고.… 마이크로닷 일가들이 무엇을 사과해야 하고 앞으로 어떻게 했으면 좋을까를 고민해 보겠다.




    사건의 개요는 개략 이렇다.

    어쩌면 애꿎은 피해자만 가슴앓이 할 사건인데..

    마이크로닷이 쇼미더머니를 인기를 끌자. sns에 솔솔 마이크로닷 부모가 과거 20억대 사기행각을 벌이고 뉴질랜드로 야반도주를 했다는 내용이 올라 오면서 입니다.,

    더 과거로 가봅시다.

    피해자의 주장 / 마이크로닷 부모는 충북 제천 송학면 무도리에서 젖소 85마리를 키우는 낙농업자였습니다. 1998 5 어느 새벽, 마이크로닷 가족은 살림을 챙겨 뉴질랜드로 떠납니다.

    문제는 이들을 믿고 정부 지원금 연대보증을 주민들이 있었다는 거지요. 마이크로닷 가족이 사라지자 빚은 고스란히 피해자들의 몫이 됐습니다. 심지어 마이크로닷 어머니는 계원 15명과 달에 50만원씩 모으던 곗돈까지 가지고 달아났다고 합니다. 어머니에게 적게는 200만원, 많게는 2000만원을 발려준 지인도 여럿 있었고요. 수천만원의 젖소 사료 외상값도 갚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피해자들은 당시 경찰에 접수했던 고소장까지 구체적인 증거로 제시했습니다. 사건은 '피의자 소재 불명'이라는 이유로 기소 중지됐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닷의 철없는 생각

    전혀 모르고 있었다. 당시 내나이 5살이다 / 이 말이 나오기 전에 무엇이 잘못인지 판단했어야지… 지금 5살 짜리가 잘못한 것을 따지는게 아니지 않나?? 지금의 마닷 나이에 어떤 판단을 가지고 있나를 묻는 질문에 이따위로 답을 하다니…

    직접 마이크로닷을 찾아간 적이 있다는 피해자도 있습니다. 피해자의 경험담을 다른 피해자 B씨가 21 충북 MBC 뉴스에 털어놨는데요. B씨는어떤 사람은 KBS 방송국으로 마이크로닷을 찾아갔다 “‘아버지가 나한테 빚을 졌다 얘기하니버지가 빚을 나한테 얘기하냐 했다더라 말했습니다. 마이크로닷을 찾아간 피해자는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다시 고향으로 내려왔다고 합니다.

    실무근 명예훼손으로 법적대응 하겠다!!

    참 마니컷다. 쇼미더 머니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진자 연예인이 되더니..

    금전사기치고 간 부모와 함께.. 명예까지 생겼구나.. 진정 피해자들을 생각한다면…신중했어야 한다.

    부모님께 확인항 결과 사실무근이라는 주장은… 내무보는 믿고 명예도 존재하지만..피해자들말은 믿지 않겠다는 사고방식 자체가 틀린 거다.

    사태가 붉어지자 “원만한 해결을 위해 한분한분 찾아뵙고 말씀을 듣겠습니다….

    이건 네티즌들의 판단해석이 맞을겁니다. – 패쓰…”

    그런 사실을 두고,…2016년 발표된 래퍼 슈퍼비의 곡 ‘썬블락’(Sun Block)에서, ‘엄마는 사장님 운영하지 제일 핫한 한식 Buffet, 아빠도 사장님 작년에 10억의 매출을 확 넘겼네’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 한마디로 그렇다면 갚아라 제발 !!! 이라는 답가를 해주고 싶다.



    마이크로닷 부모의 잘못된 생각

    일단은 굉장히 지능적이고 파렴치하다.

    어떻게 보면 사람인생을..아니 여럿가정을 망쳤다는 점에서 살인죄에 준하는 처벌이 마땅할수도 있다.. 과하다구요??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그야말로 싹쓸이 사건이다. 당시 낙농가에서 연대보증을 섰는데…

    소 사료값마저 털어간 데다가 낙농가 줄도산을 만들었다.모친은 한달 오십만원짜리 15명의 곗돈을 들고 튀었다. 여럿가정을 줄도산 시키고 소액사기,곗돈…. 생각해 보라..이렇게 패해입은 집안에는 마이크로잣만한 자식들이 없었겠는가??

    결국 그 연체이자부터 대출을 갚아나가느라.. 그집의 자식들이 누려야 할 인생도 송두리째 날아간 것이다. 이렇게 2.3차 피해까지 생각한다면 어떻게 무너진 인생의 황금기를 돈으로 환산할 수 있겠는가??

    그와중에 방송에서 좋은집과 여유로운 삶의 웃음을 감히 TV로 방송했다는 점이 파렴치한 것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경찰은 뒤늦게 인터폴을 때리고 결국 이들은 미루고 미루다 한국으로 돌아왔는데..그 이후부터가 더 가관이다.

    공항에서 체포된 이들은 같은 오후 10 30분쯤 충북 제천경찰서로 압송됐다. 취재진이 "피해자들에게 말이 없느냐" 묻자 부부는 "죄송하다"면서도 IMF 언급해 네티즌들의 비판을 받았다.

    IMF때 그렇게 몇가정의 보증피해를 주고, 곗돈까지 들고 튀었을 때.. 피해자들은 IMF상황에 더 죽었을꺼 생각 못했나?? 끝까지 자기 생각 뿐 이다.

    20년전 피해자들과 접견을 한 자리에서 오히려 갑질을 한 것이다.

    피해자 A씨에게 한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마이크로닷의 모친인 김모(60)씨는 이날 오전 피해자 A씨와 만난 자리에서 "도망간 것이 아니라 자식을 위해서 "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차라리 소라도 두고 갔으면 여기 사람들이 해결할 있었을 아니냐" 하자 "재산을 두고 갔다" 말했다

    접견 과정에서 A씨의 언성이 높아지자 김씨는 5분도 되지 않아 자리를 박차고 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A씨는 "김씨가 잘못을 인정하는 말은 하나도 없었다" "차라리 만나지 않는게 나았을 같다" 말했다.

    피해자 B씨에게 한일.

    B씨는 마이크로닷의 부친인 신모(61)씨에게 접견을 신청했으나 신씨는 "일이 마무리된 다음에 만나는 것이 좋겠다" 접견을 거부했다.

    만나고 안만나고갚고 안갚고는 자기결정이다 라는 생각일의 마무리는 본인들의 계산에 의해 마무리가 될때...

    마이크로닷 부모가 현재 바라는점 예상시나리오

    일단 한번 돈을 안갚기 시작한 사람은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이 많다.남생각한다면 갚는 사람이지…

    일단 한국으로 입국을 미루면서 뉴질랜드에서 한 시도는 피해자들과 직접 통화하며 피해 액수와 죄를 줄이는 것이다.

    어떤 조건인지는 모르겠으나.. 14명의 피해자중 8명과 합의를 본 상태이다.

    단언컨데 피해자들이 만족할만한 선은 아닐것이라고 생각한다.

    법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적극적인 채무이행을 했느냐와 의지가 있느냐를 다룰텐데14명중 8명에게 쇼부를 이미 친 상태이고… 나머지들도 여러방법으로 마무리를 짓자고 협의를 시도할 터…

    일단 구속부터 면하고 아들의 연예계 생활지속이 가장 관건일 것이다.…

    “일단 조금 갚을 테니.. 합의서를 써줘..내 아들이 행사뛰면 돈나오니까..그거로 갚을 테니…

    우리애들 연계계 생활 망치게 할꺼야??!! “ 어떠세요??

    마지막으로 계산법을 잠시 논하고.. 이글을 마치겠다.

    연대보증으로 5,000여만원의 피해를 본 사람에게 원금이하로 합의하였고..그와중에 처벌을 원치않는다는 처벌불원서까지 받아낸 치밀함…

    피해자 B씨에게는 ‘자식을 위해 합의해야한다’고 강조했다.

    C씨에게는 돈이 모자라니.. 먼저합의보는사람..원금이라도 먼저받는 사람이 유리하다고 협박아닌 협박…을…

    마지막으로 계산법을 잠시 논하고.. 이글을 마치겠다.

    연대보증으로 5,000여만원의 피해를 본 사람에게 원금이하로 합의하였고..그와중에 처벌을 원치않는다는 처벌불원서까지 받아낸 치밀함…

    피해자 B씨에게는 ‘자식을 위해 합의해야한다’고 강조했다.

    C씨에게는 돈이 모자라니.. 먼저합의보는사람..원금이라도 먼저받는 사람이 유리하다고 협박아닌 협박…을…

    나의 계산법으로 따지면…이건.. 예금이자가 아니라..

    대출이자 계산으로 해야한다. 당시 피해본 사람들이 여유돈을 꿔주거나 보증을 서준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은행 예치 개념이 아니라는 것이다.

    따라서…기본 월 10-15%이자에, 보증피해로 변재능력이 없는 피해자를 감안했을대…

    그 이자율은 더 높아지는것이다. 그리고 피해자들의 자녀들 교육권. 양육,그리고 꿈상실등을 붙인다면…

    원금 1000만원이 20년뒤 어떻게 될지 상상에 맡겨보겠다…

    정리하자면… 말이 참 길었다…

    사실... 까PD도 돈떼머억힌 적이있다..그것도 그지같이 가난할때...

    채무에 관련된 문제는 의도와 의지를 따져 보아야 한다.

    의도가 갚지않을 목적이었다면.. 사기 범죄고 , 20년동안 갚을 의지를 안보이고 본인들은 안정되 삶을 영위했다면 이 또한 앞선 범죄의 지속인 것이다

    지금이라도 채무이행각서와 함께… 피해자들이 납득할 금액과 진심어린 마음의 용서를 빌길 바란다.

    변제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그 최선을 모호하게 만들지말고 구체적으로 얼마든지 제시가 가능하지 않을까??






Designed by Tistory.